"외국인 국내 취업 협력"…원티드랩, 국립국제교육원과 '맞손'
원티드와 한국유학종합시스템 연계해 채용 정보 제공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원티드랩(376980)은 국립국제교육원과 글로벌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원티드랩의 AI 매칭 채용 서비스 '원티드'와 국립국제교육원의 '한국유학종합시스템'을 연계해 유학생에게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을 통한 외국인 유학생 지원 △원티드 내 외국인 유학생 채용 정보와 국립국제교육원 한국유학종합시스템 취업 정보 간 연계 △외국인 유학생 대상 취업 활동 지원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원티드랩은 외국인 유학생과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국내 취업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원티드랩의 약 3만 개 기업 고객과 연계한 외국인 채용 프로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원티드랩은 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HR기업으로 1000만 건 이상의 매칭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채용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외국인 유학생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국제교육원은 국제 교육 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부 소속 책임운영기관이다. 해외 인재를 대상으로 국내 대학과 대학원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인 '한국정부초청장학사업'을 비롯해 외국인 유학생 유치·초청·지원, 한국어능력시험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이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