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부터 공청기까지…코웨이, CES2025서 혁신상 '3관왕' 달성
콘셉트 제품 3종…홈어플라이언스·지속가능 부문 등 수상
- 김형준 기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코웨이(021240)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를 앞두고 발표한 CES 혁신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CES 출품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 디자인, 고객 가치 등을 평가해 우수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코웨이는 지난 5일(현지시간) 공개한 CES 2025 혁신상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비데 △자동 필터 클리닝 공기청정기 △개인 공간 맞춤형 공기청정기 등 총 3개 제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 제품은 코웨이의 미래 기술 지향점을 담아낸 콘셉트 제품이다.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라이프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코웨이만의 혁신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어플라이언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디지털 헬스케어 비데'는 클리닝 기능을 넘어 비데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합적인 건강 관리를 돕는 제품이다.
'자동 필터 클리닝 공기청정기'는 필터 청소와 교체가 필요 없는 셀프 클리닝 기술을 탑재한 제품으로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지속가능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개인 공간 맞춤형 공기청정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공간에 최적화된 에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스마트홈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혁신기술 무대에서 코웨이가 보유한 기술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환경가전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 기술과 신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2016년 CES 혁신상을 첫 수상한 이후 올해까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스마트매트리스. 안마베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28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