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화장실 가기 겁나네…'엉따' 기능 갖춘 신상 비데
[강추아이템]사용자별 케어 가능한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2'
SK매직 '풀스텐 살균 비데'…풀 스테인리스 노즐에 전해수 살균까지
-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차가운 변기에 앉는 순간 급한 용무가 싹 얼어붙을 것만 같은 느낌! 변기에 앉기 겁나는 계절이 돌아왔다. 보일러를 가동한 덕에 방안은 훈훈하지만 화장실에 자리 잡은 변기는 싸늘하기 그지없다. 이에 겨울철이면 '엉따'(난방변좌) 기능을 갖춘 비데 제품에 눈독을 들이는 소비자들이 늘어난다.
쿠쿠에 따르면 겨울철을 앞둔 지난해 10월부터 11월까지 자사 비데 제품 판매량이 직전 2개월(8~9월)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쿠쿠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난방변좌 기능을 갖춘 비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을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엉따' 기능에 더해 깨끗한 생활 습관을 지니려는 소비자들이 늘자 생활가전 업체들도 늘어난 수요에 대응해 편의성과 기능을 강화한 비데 신제품을 쏟아낸다.
코웨이(021240)는 버블 세척과 디스플레이 리모컨 기능을 탑재한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를 선보였다.
룰루 더블케어 비데 시리즈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뛰어난 위생 관리 용이성과 세정력을 인정받은 코웨이의 대표 모델이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더 풍성해진 버블 세척으로 위생을 강화하고 사용자 맞춤형 세정 모드와 터치식 디스플레이 리모컨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룰루 더블케어 비데2는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한다.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이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청결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품은 수압, 공기, 세정 범위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세정에 최적화된 수류 코스를 제공한다. 공기 방울과 합쳐진 미세 물방울로 풍성한 물살을 만드는 'Air+' 수류는 시원하고 강력한 세정력을 발휘한다. 수압은 5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능도 강화했다. 휴대폰 블루투스로 사용자를 인식하고 사용 시 미리 설정해둔 변좌 온도, 수류, 수압으로 알아서 작동하는 등 사용자별 맞춤 세정 기능을 제공한다.
휴대폰 앱을 통해 사용 패턴, 살균 현황, 필터 및 버블 카트리지 등 소모품 잔여량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프리미엄 모델인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2는 자동 개폐 가능과 순간 온수 시스템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SK매직은 '풀 스테인리스' 노즐에 전해수 살균 기능을 더한 '풀스텐 살균 비데'를 출시했다.
풀스텐 살균 비데는 강력한 살균 능력을 갖춘 전해수로 물통과 물이 흐르는 유로부터 세균에 쉽게 노출되는 노즐까지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데에서 가장 관리하기 어려우면서도 관리가 필요한 노즐을 변색과 부식에 강한 '풀 스테인리스'로 제작했다.
강력한 회오리 물살이 노즐을 360도로 자동 세척해 항상 청결하고 위생적인 상태를 유지한다. '노즐세척' 버튼이 있어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든 추가로 세척할 수 있다.
세척 물살은 세정, 비데, 와이드좌욕 모드 등 3가지로 세분화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하다.
필터는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원터치 정수 필터'를 적용했다. 노후 배관에서 발생하는 녹물을 비롯해 미세 플라스틱 등 이물질 걱정 없이 깨끗한 물을 공급한다.
방수 등급은 IPX6 등급으로 물세척이 가능하며 버튼을 눌러 분리한 후 도기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대기전력을 최대 90%까지 절약할 수 있는 절전 기능을 지원하며 제품 자체는 정수기 필터를 재활용한 재생 플라스틱으로 제작해 환경까지 고려했다.
노비타는 기능에 더해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비데 '노비타 슬림비데 시리즈'를 출시했다.
노비타 슬림비데는 최근 늘어난 미니멀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슬림하고 유려한 디자인을 갖췄다.
본체와 리모컨에 각각 IPX5와 IPX7 방수 등급 설계를 적용해 걱정 없이 편리한 물청소가 가능하다. 디자인에서도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오염과 물때를 손쉽게 닦아낼 수 있도록 했다. 이음새가 없는 심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물 침투를 방지했다.
노비타만의 다이내믹 무브 기술이 적용돼 노즐이 앞, 뒤, 좌, 우 4방향으로 스스로 움직인다.
회전노즐은 일반 세정과 미스트 세정 기능, 에어미스트 세정 기능까지 갖췄다. 모서리 부분에는 클린엣지 디자인이 적용돼 청소 시 물이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했다.
리모컨은 어떤 환경이든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세로형 리모컨으로 욕실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슬림비데는 △슬림비데 무브 리모컨형(BD-TES5-03RA) △슬림비데 무브 일반형(BD-TES4-03SA) △슬림비데 콤팩트 리모컨형(BD-TCS4-04RA) △슬림비데 콤팩트 일반형(BD-TCS4-04SB)의 4종으로 선보인다.
콤팩트 라인은 슬림한 디자인과 꼭 필요한 기능만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맞춰 콤팩트 하면서도 핵심적인 기능에 집중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