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KOTITI시험연구원,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저감' 업무 협약
각 노하우 활용해 오염물질 제거 기술 확보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코웨이와 KOTITI시험연구원이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저감'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KOTITI시험연구원은 1961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섬유시험연구기관으로 소비재에 대한 연구개발, 시험분석, 품질검사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코웨이와 KOTITI시험연구원은 각자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다양한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코웨이는 KOTITI시험연구원과 함께 △국내외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연구 현황 관련 정보의 교류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제거 기술 관련 정보 공유 및 기술 협력 △공기청정기 미래 기술 확보 등의 활동을 추진한다.
코웨이는 "깨끗한 공기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공기 분야의 적극적인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은 지난 달 2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연구공원에 위치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됐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