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센스톤 시리즈, 한국실내건축가협회 공식 추천 제품 인증

센스톤 울트라, 고급 세라믹 타일로 건물 내외부에 적합

홈씨씨 인테리어 전시장에서 인테리어 스톤 제품인 '센스톤' 시리즈를 살펴보고 있다.(KCC글라스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KCC글라스(344820)는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의 인테리어 스톤 제품 '센스톤' 시리즈가 사단법인 한국실내건축가협회로(KOSID)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실내건축가협회는 1979년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비영리 단체다. 소비자의 올바른 제품 선택을 돕고자 품질이 우수한 인테리어 제품을 공식 추천하는 제품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은 홈씨씨 인테리어의 센스톤 시리즈는 △센스톤 울트라 △센스톤 쿼츠 △센스톤 마블 △센스톤 플러스 등 총 4종이다.

센스톤 울트라는 KCC글라스가 글로벌 타일 1위 기업인 '모학그룹' 자회사 '에밀'로부터 독점 수입하는 고급 세라믹 타일이다. 가로 1.6m, 세로 3.2m의 초대형 크기로 내구성이 높아 내외부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다. 또 미국 위생협회로부터 '식품장비재료'로 인증받아 주방 상판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센스톤 쿼츠는 천연 석영을 90% 이상 함유한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천연석의 질감과 색상을 사실적으로 구현하면서도 높은 강도와 내구성이 특징이다. 수분 흡수율이 낮아 음식물로 인한 얼룩과 세균 번식 방지에 강하다.

센스톤 마블은 파쇄석을 사용해 천연석 고유의 무늬가 돋보이는 게 특징이며 센스톤 플러스는 인조 대리석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 위생성을 갖춘 게 강점이다.

한편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의 친환경 바닥재인 '숲' 시리즈와 고단열 창호인 '홈씨씨 윈도우' 제품들도 한국실내건축가협회로부터 공식 추천 제품 인증을 받은 바 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