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 저장 식당은 '나폴리맛피아' 파스타바…예약률 1위는 어디?
캐치테이블, 2024 미식 연말 결산 발표…맛집 순위 공개
-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줄서기앱' 캐치테이블 이용객이 한해 동안 가장 많이 저장한 맛집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의 '비아 톨레도 파스타바'로 조사됐다.
캐치테이블은 12일 올 한 해 외식 문화를 종합하는 ‘2024년 미식 연말 결산’을 발표했다.
조사 결과, 올해 가장 많이 저장된 맛집 1위는 비아 톨레도 파스타바다. 이 가게는 흑백요리사에 나폴리맛피아로 출연해 우승한 권성준 셰프가 운영하고 있다.
캐치테이블은 올해 미식업계를 뜨겁게 달군 키워드는 단연 ‘흑백요리사’라고 발표했다. 다른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들의 식당인 △식당 네오 △트리드 △도량 △네기 라이브 등도 맛집 저장 수 상위권에 다수 포함됐다.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는 ‘스시 오마카세’다. 올해 스시 오마카세 카테고리의 예약률이 가장 높았다. 2위는 이탈리아 음식, 3위 다이닝바, 4위 한식, 5위 한우 오마카세가 주목을 받았다.
전년 대비 2024년 매장 저장 수가 크게 늘어나며 관심이 급상승한 카테고리로는 ‘국수, 냉면’이 1위에 올랐다. 2위는 닭·오리 요리, 3위 태국음식, 4위 샤브샤브, 5위 요리주점 순으로 확인됐다.
예약수 1위에 오른 가게는 '몽탄 제주점'이다. 지난해 8월 오픈한 몽탄 제주점은 우대갈비 맛집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2위는 더뷔페 앳 인터불고, 3위 오스테리아 오르조, 4위 살라댕템플, 5위 하이디라오 코엑스점이다.
웨이팅 1위 가게는 '런던베이글뮤지엄'이다. 런던베이글뮤지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웨이팅 수가 가장 많은 가게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돈카츠 맛집 톤쇼우, 3위는 제주 자매국수, 4위 숙성도, 5위 하이디라오 순이다.
시기별로 5월 가정의 달애는 ‘한식, 피자’가 인기를 끌었고 12월 연말에는 ‘랍스터, 와인’이 인기 검색 키워드에 올랐다.
용태순 캐치테이블 대표는 "캐치테이블이 공개한 미식 연말 결산 리포트 및 앱 내 다양한 맛집 큐레이션을 통해 연말 시즌을 특별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