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은 이렇게"…한진, 이커머스 셀러 위한 '언박싱데이' 개최
한진 고객사 대상 시상식·패널 토크 등 진행
이커머스 마케팅·글로벌 브랜드 전략 공유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한진(002320)은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이커머스 셀러와 한진의 파트너사들을 위한 '언박싱데이'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언박싱데이는 이커머스 셀러의 사업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및 해외 진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약 390명의 관람객이 참석했으며 1부 '2024 한진 더함 시상식'과 2부 '인사이트 및 패널 토크'가 진행됐다.
한진은 '한진 더함 시상식'을 통해 고객사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상식은 '헤리티지' 부문과 '크리에이티브'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했다.
'헤리티지' 부문에서는 오랜 기간 협력해 온 고객사 중 올해 의미 있는 협업을 이룬 4개 업체가 선정됐다. '크리에이티' 부문에서는 한진과 함께 눈에 띄는 성장을 이뤄낸 5개 고객사가 이름을 올려 감사패를 받았다.
2부 행사의 첫 번째 행사인 인사이트 토크에서는 이주광 비엠스마일 의장이 브랜드 성공을 위한 필수 정보를 전달했다.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국가별 소비의 비밀코드를 풀어내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두 번째 패널 토크에서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활용과 성공적 물류 전략'이라는 주제로 김철민 비욘드엑스 대표, 김지연 틱톡코리아 파트너십 매니저, 정근일 한진 글로벌사업본부장이 물류 전략을 공유했다.
한편 언박싱데이 행사장에는 참석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한진이 운영하는 원클릭서비스, SWOOP, 슬로우레시피, 훗타운 등의 홍보 부스를 비롯해 파트너사들의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