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텍 기술 담긴 美 환자모니터링시스템, 유럽 CE MDR 승인

드림텍, '유비크뷰'의 웨어러블 패치 생산 전담
지난 11월엔 미국 FDA 승인…글로벌 시장 확대

유비크뷰 멀티파라미터 시스템(드림텍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드림텍(192650)은 의료기기 사업 핵심 파트너사인 미국 헬스케어 업체 라이프시그널스가 '유비크뷰 멀티 파라미터 시스템'의 유럽 CE MDR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유비크뷰 멀티 파라미터 시스템은 무선 연속 환자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환자의 가슴에 부착된 웨어러블 패치를 통해 심전도, 산소포화도, 심박수, 체온, 호흡수 등 주요 생체 신호와 환자의 움직임, 신체 자세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사전에 설정한 범위를 벗어난 생체 신호가 발생할 경우 의료진에게 알람을 보내 환자의 상태 이상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드림텍은 유비크뷰 멀티 파라미터 시스템의 웨어러블 패치 생산을 전담한다.

CE MDR은 이전까지 유럽 시장에 적용되던 의료기기 인증인 CE MDD를 대폭 강화한 것으로 높은 품질 관리 요건과 인증 심사 시 엄격한 임상 증거를 요구한다.

이번 인증에서는 △바이오센서 2A △바이오센서2Ay △바이오센서 1Ax 등 다양한 웨어러블 패치 형태가 인증받아 의료 현장 수요에 맞춤형으로 대응할 수 있을 전망이다.

드림텍은 지난달 미국 FDA 승인에 이어 이번 유럽 CE MDR 인증을 발판 삼아 의료기기 선진 시장인 북미 시장과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드림텍 관계자는 "전 세계 환자 모니터링 시장은 약 485억 달러(약 69조 원) 규모로 이 중 약 80억달러 규모인 웨어러블 패치 시장에서 10%를 점유하면 약 8억 달러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며 "이번 CE MDR 인증과 FDA 승인을 계기로 유럽과 미국을 넘어 중동, 아시아태평양 등 다른 지역으로의 시장 확대를 위한 국가별 인증도 더욱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텍은 1998년 설립 이후 스마트폰 PBA 모듈, 지문인식센서 모듈, 스마트 의료기기, 차량용 LED 모듈 등을 개발 및 생산하는 종합전자부품 제조기업이다. 사업다각화를 위해 헬스케어 분야를 신성장동력으로 선정하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