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4번째 체험매장 '나비엔 하우스' 진주점 개점

주요 제품 직접 체험 가능…SK매직서 인수한 주방기기 전시

경동나비엔 관계자와 김경영 나비엔 하우스 진주점 대표(왼쪽 5번째)가 오픈 기념 리본을 자르고 있다.(경동나비엔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경동나비엔(009450)은 경남 진주시에 오프라인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를 개점했다고 29일 밝혔다. 남양주북부점, 의정부서부점, 제주점에 이은 4번째 매장이다.

진주점은 콘덴싱보일러와 환기청정기, 주방기기, 숙면매트, 월패드 등 경동나비엔과 경동원이 생산하는 50여 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내부는 △체험연출존 △제품전시존 △상담 및 업무존으로 구성했다. 체험연출존에서는 욕실, 주방, 침실 등 실제 집처럼 꾸민 공간에서 각 제품이 작동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제품전시존에서는 제품 외관과 스펙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특히 오는 2025년 초 '나비엔매직' 출범을 앞두고 SK매직에서 영업권을 인수한 인덕션, 가스쿡탑 등 기기도 만나볼 수 있다. 상담 및 업무존에서는 전문 컨설턴트와 1대 1 상담을 진행한다.

진주점은 고객이 제품을 더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슨트 투어도 운영한다. 나비엔 하우스에 상주하는 전문 컨설턴트가 각 제품을 어느 공간에 설치하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상세하게 설명하는 방식이다.

경동나비엔은 진주점 오픈을 기념해 나비엔 하우스에 방문하고 제품을 체험한 고객에게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매장에서 100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별도의 사은품을 추가 제공한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