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의료 시대 연다"…드림텍, 유비크뷰 2A 미국 FDA 승인

무선 심전도 패치에 산소포화도 모니터링 기술 추가
드림텍, 미국 중앙·원격 모니터링 시장 진출 속도

드림텍 유비크뷰 2A 시스템 미국 FDA 승인(드림텍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드림텍(192650)은 미국 헬스케어 기업 라이프시그널스와 함께 개발한 무선 연속 환자 모니터링 솔루션 '유비크뷰 2A 멀티 파라미터 시스템'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유비크뷰 2A 멀티 파라미터 시스템은 무선 심전도 패치인 '바이오센서 2A'와 환자의 생체신호를 모니터링하는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으로 구성됐다.

이번 FDA 승인 획득은 2021년 7월 '바이오센서 1Ax'가 FDA 승인을 받은 데 이은 성과로 드림텍은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원격의료 시장 공략을 위한 또 하나의 발판을 마련했다.

'바이오센서 2A'는 미국 및 유럽의 대형 병원들과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 등 시장 요구에 발맞춰 기존 '바이오센서 1Ax'에 산소포화도(SpO2)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다.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을 갖춘 무선 심전도 패치가 FDA 승인까지 획득한 것은 '바이오센서 2A'가 최초다.

별도의 유선 산소포화도 측정 센서를 부착하지 않아도 심전도, 심박수, 체온, 호흡수에 더해 산소포화도까지 파악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는 클라우드로 전송돼 의료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원격 모니터링 플랫폼을 통해 집 또는 요양 시설에서 치료 중인 외래 환자의 상태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드림텍의 헬스케어 사업을 총괄하는 최대영 컨버전스사업본부장은 "이번 FDA 승인을 계기로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미국 환자 모니터링 시장에 빠르게 침투할 것"이라며 "앞으로 분석 소프트웨어 역량과 AI 기술 역량을 보다 강화해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텍은 1998년 설립 이후 스마트폰 PBA 모듈, 지문인식센서 모듈, 스마트 의료기기, 차량용 LED 모듈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업다각화를 위해 바이오센서를 중심으로 한 헬스케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