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신선하게 당일배송"…롯데글로벌로지스, 농협물류와 맞손
농산물 '신속 신선 배송' '약속배송' 서비스 도입
- 김형준 기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롯데글로벌로지스(040830)가 농협물류와 농산물 물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농협물류와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물류자원 공동 활용을 통한 농산물 배송 효율화 △산지 농산물 공동물류를 통한 농업인 물류비 절감 △농업인의 실익 증진을 위한 택배사업 협력 △농산물 사내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 교류 등을 강화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산물 물류 서비스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 '신속 신선 배송'(Urgent) 서비스와 '약속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
Urgent 서비스는 농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긴급 상품을 당일에 배송하는 서비스다. KTX와 연계해 빠르고 정확한 배송을 구현할 계획이다.
약속배송 서비스는 주문한 농산물을 다음 날 지정한 시간에 맞춰 배송하는 '맞춤형 시간대 배송' 서비스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해 농업과 물류의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물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