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퇴사 막아라" 중진공 교육프로그램,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제42회 공공HRD 콘테스트' 교육과정 분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21일 제42회 공공HRD 콘테스트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MZ세대 입사자를 겨냥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을 받았다.

중진공은 충북 진천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42회 공공HRD 콘테스트'에서 교육과정 분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콘테스트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교수학습· 연구개발·교육과정 등 3개 분야별 경연을 통해 우수 강의기법, 교육과정, 연구 성과 등을 공유하고 바람직한 공공HRD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중진공은 신입직원의 조기 안착과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운영한 '대퇴사시대에 맞서는 MZ케어과정'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을 받았다.

주요내용으로는 △러닝저니(Learning Journey) 기반의 중장기 과정 △소통, 혁신 등 기관 인재상 및 국정철학 반영 △내부직원의 교육강사·멘토 역할 참여 △수평적 커뮤니케이션과 명확한 가이드라인 제시 등으로 MZ세대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설계와 운영의 우수성 등을 인정받았다.

주로 일회성 집합교육으로 운영되던 입문교육과 달리 3주간의 교육과 다층적인 멘토링, 개인 맞춤형 밀착교육 등 단계별로 구성해 신입직원의 직무전문성과 조직 적응을 적극 지원한 점이 주효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중진공은 기관의 미래경쟁력 핵심 주체인 신입직원 입문교육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중진공의 일원으로서 빠르게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개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zionwk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