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꿈나무 찾습니다"…우아한청년들, 배민B마트 '캡틴' 공채

신규·경력 상관없이 지원 가능…입사자에 맞춤 직무교육 제공

캡틴 공개채용 포스터 이미지 (우아한청년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우아한청년들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배민B마트’의 물류·유통 네트워크의 핵심인재 ‘캡틴’ 직군에 대한 대규모 공개채용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배민B마트 캡틴은 올인원인프라 중 피패킹센터(PPC)의 현장 운영을 책임지는 역할이다.

전담 업무는 △PPC 내 상품 입·출고 △재고 점검·관리 △안전관리 △매장관리 △배달품질 모니터링 및 개선안 도출 △운영지표 효율화를 위한 생산성관리 등으로 소속 PPC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을 전담한다.

이번 공개채용에는 물류·유통 전문가로 커리어패스를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신규·경력 상관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배민B마트 캡틴으로 합류하게 되면 우아한청년들이 제공하는 맞춤형 직무교육을 통해 퀵커머스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

캡틴으로 합류 후 물류⋅유통 전문가로 커리어를 쌓고 싶은 지원자는 우아한청년들만의 자체 프로세스를 통해 정규직 캡틴으로 전환할 수 있다. 이후 PPC 지점을 총괄하는 CL(센터리더)를 포함해 차별화된 물류 커리어패스를 밟을 수 있다.

공개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우아한청년들 공식채용 홈페이지(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직무에 대한 소개, 현직자 인터뷰, 기업문화, 복지 등에 대한 정보가 담겼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경력자뿐 아니라 신규입사자를 포함해 모두가 지원할 수 있는 만큼 물류·유통·매장 업계에 종사하는 인재와 퀵커머스 물류전문가로 커리어를 쌓고 싶은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실현하기 위해 독보적인 물류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다. 무엇이든 주문만 하면 원하는 곳에서 평균 30분 내외로 전달해 주는 퀵커머스 서비스 운영을 위해 자체 시스템 ‘올인원 인프라'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