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 5관왕…가스레인지·카본매트 석권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완벽한 품질 지키는 '전문가' 나아가겠다"
-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경동나비엔(009450)은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5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주관하는 품질 측정 모델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측정·발표한다.
경동나비엔은 한국품질지수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 15년, 온수매트 부문 9년, 환기청정기 부문 4년 연속 1위에 이어 올해 가스레인지와 카본매트 부문에서 새롭게 1위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은 1위 비결로 자동화 시스템과 차별회된 기술력 등을 꼽았다.
경동나비엔은 완벽한 품질을 위해 서탄공장에 생산, 검사, 물류에 이르는 3단계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들은 2026년까지 공장 규모를 10만평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AI와 로봇 기술도 접목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은 온수레디 시스템을 탑재한 ‘나비엔 콘덴싱 ON AI’와 0.5℃ 단위의 세밀한 온도 조절 기술로 최적의 숙면온도를 구현하는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 등이다.
주방가전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5월 SK매직의 가스 및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3개 품목에 대한 사업권을 인수하며 주방가전 라인업을 확대한 결과 올해 가스레인지 부문을 신규로 수상했다.
경동나비엔의 가스레인지 제품에는 내부로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는 실드 구조가 적용됐으며 버너의 캡과 바디 부분이 쉽게 분리되어 청소가 간편하다. 열 감지센서 덕분에 요리가 넘치거나 바람으로 가스불이 꺼지면 가스가 자동으로 차단된다. CO 발생을 줄인 친환경 버너 설계도 특징이다.
강동준 마케팅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서탄공장의 자동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완벽한 품질을 고수하는 ‘올곧은 전문가’로 나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경쟁력이 바탕이 되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inju@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