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발전 공로자를 찾습니다"…중기부, 유공자 포상 접수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서 시상…12월 13일까지 신청
- 김형준 기자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중소기업의 발전과 육성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2025년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중소기업 유공자 정부포상은 중소기업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포상으로 매년 5월 셋째 주 중소기업주간에 개최하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시상한다.
중소기업인 대회는 지난 1990년 제2회 중소기업 주간 행사의 개막행사로 시작했다. 매년 중소기업인의 사기 진작을 위해 중소기업 육성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포상을 해왔다.
포상 분야는 △모범 중소기업인 △모범 근로자 △중소기업 육성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 등 4개다. 심사를 통해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중기부 장관 표창 등 380여 점을 수여한다.
이번 포상에는 '제조 분야의 수출 판로 개척 노력'을 별도 평가항목으로 신설해 해외 시장 진출에 기여한 유공자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근로환경 개선, 노사화합 노력도에 대한 배점도 강화한다.
포상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공적조서 등 제출 서류를 준비해 중기부, 중소기업중앙회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8일부터 12월 13일까지다.
j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