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히 먹고 힘내렴"…수험생 한끼 책임질 '도시락통' 열전

[강추아이템]"한국인 식문화에 딱"…써모스, 일체형 보온도시락
글라스락, 플레인 보온 도시락…특수 동도금 코팅으로 보온력↑

써모스 일체형 보온 도시락 연출 이미지 (써모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긴장되는 수능 날, 수험생들은 오전 국어와 수학 과목을 치르는 내내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한다. 그렇게 다가온 점심시간, 부모님이 정성스레 준비한 도시락을 한입 먹고 나면 하나둘 주변 환경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애정이 듬뿍 담긴 도시락을 먹으며 '오후도 힘을 내야지'라고 다짐해 본다.

11월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도시락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무신사 계열 온라인 편집숍 29CM에 따르면 9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사이트 내 도시락통, 도시락 가방 등이 포함된 보관·밀폐용기 거래량은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했다. 10월 14일부터 27일까지 29CM에서 '도시락통'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2배 이상 늘었다.

관련 수요가 급증하자 생활용품 판매 업체들도 발맞춰 보온력을 높인 신상 '도시락'을 쏟아내고 있다.

"진공단열 구조로 따뜻하게"…써모스, 일체형 보온도시락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는 든든한 한 끼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일체형 보온도시락’을 선보였다.

써모스의 일체형 보온도시락은 밥, 국, 반찬을 모두 담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인의 식문화를 반영해 개발했다.

긴장되는 수능일에 체하지 않도록 평소 먹는 식단으로 도시락을 싸는 게 좋은 수험생뿐 아니라 예비 수험생이나 도시락을 준비하는 직장인에게도 제격이다.

제품에는 장시간 따뜻하고 맛있는 온도 유지를 위해 보온 용기에 진공단열 이중구조가 적용됐다. 밥 용기와 국 용기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작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하다.

한 끼 식사에도 다양한 반찬을 선호하는 한국인 특성에 맞춰 칸막이가 있는 분리형 반찬 용기를 포함했다.

구성은 전용 보온백과 수저, 수저 케이스까지 제공되는 풀 패키지 도시락 세트로 나온다. 대용량과 콤팩트 2종으로 식사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대용량 보온도시락은 밥 용기(340mL), 국 용기(300mL)에 반찬 용기는 분리형(250mL)과 밀폐형(170mL) 2종류가 각각 들어 있다.

색상은 클래식블랙, 딥그린, 코코넛버터, 샌드베이지 4가지다. 수저 케이스를 전용 보온백 내부에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콤팩트 보온도시락은 밥 용기(330mL), 국 용기(260mL) 및 밀폐∙분리형 반찬 용기(230mL) 구성으로 돼 있다. 크림, 피치핑크, 브라우니블랙 3가지의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글라스락 플레인 보온 도시락 연출 이미지 (SGC솔루션 제공)

"단열 처리로 보온력↑"…글라스락 '플레인 보온도시락'

SGC솔루션은 최근 ‘글라스락 플레인 보온도시락’을 내놨다.

신제품은 고물가로 인해 도시락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됐다. 970mL, 1300mL의 두 가지 용량으로 만날 수 있다. 색상은 뮤트그린, 베이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글라스락 플레인 보온도시락은 보온 용기와 반찬 용기 2종, 수저 세트 및 파우치, 도시락 가방까지 꼭 필요한 제품으로만 담은 컴팩트한 구성이 특징이다.

보온 용기는 기존 제품 대비, 내부에 특수 동도금 코팅이 2배 더 두껍게 적용돼 보온력을 강화했다. 품질·안전 인증인 SGS 검사 결과, 동도금을 적용하지 않은 제품보다 온도가 약 5도 높게 유지됐다.

보온 용기와 반찬 용기 2종 모두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만들어져 내식성이 우수하고 부식 걱정 없이 안심 사용이 가능하다.

숟가락과 젓가락, 전용 수저 파우치가 함께 있어 일회용 수저 사용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핫팩 등을 넣을 수 있는 내부 수납 포켓과 손잡이 디자인의 전용 도시락 가방까지 한 세트로 휴대할 수 있다.

뚜껑은 쉽게 개폐가 가능한 감압 구조로 만들어졌으며, 입구 보온 슬리브로 보온 및 밀폐력을 높이고 뜨거운 국물도 안전하게 마실 수 있다.

락앤락 원터치 도시락 (락앤락 제공)

"산리오캐릭터즈가 쏙"…락앤락, 원터치 도시락

락앤락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키즈 도시락과 텀블러를 출시했다.

'스쿨핏 산리오캐릭터즈 어린이 도시락’은 블루, 핑크, 바이올릿 세 가지 색상에 귀여운 산리오 캐릭터즈가 적용된 제품이다.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도록 트레이 나눔바가 4칸, 6칸으로 분류돼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음식물이 닿는 내부 트레이는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되어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이중래치 구조로 제작돼 아이들이 스스로 여닫기 쉽다. 열림 방지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실리콘 패킹으로 음식물이 섞이지 않아 사용이 편리하다.

‘스쿨핏 산리오캐릭터즈 원터치 텀블러’는 400mL를 담을 수 있는 용량에 초경량인 197g으로 제작됐다.

이중 진공 구조로 제작되어 보랭 10도 이하, 보온 50도 이상 기준 시, 최대 30시간 보랭 및 11시간 보온이 가능해 하루 종일 시원하고 따뜻한 음료와 물을 마실 수 있다. 이중 잠금 원터치 개폐 구조로 설계되어 어린이들도 쉽게 텀블러를 열고 마실 수 있으며, 가방 속 누수도 방지할 수 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