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물류 책임진다"…한진, 고객사 맞춤 물류 확대

'K-뷰티엑스포' 참가해 물류 상담·서비스 소개

한진이 K-뷰티엑스포 코리아 2024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한진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한진(002320)이 뷰티 시장을 겨냥한 물류 서비스를 중심으로 고객사 맞춤형 물류 솔루션 제공 속도를 끌어올린다.

한진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K-뷰티엑스포 코리아 2024'에 참가해 물류 상담을 진행하고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외 기업 50여개를 포함한 약 400개의 뷰티 업체가 참가했다. 한진은 이들과 38개국에서 초청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안하는 물류 컨설팅 및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한진은 소규모 뷰티 판매 업체를 대상으로 '원클릭 서비스'를 통한 효율적인 물류 방안을 제시했다. 대형 고객사에는 풀필먼트 서비스 등의 물류 솔루션을 제안했다.

또한 국제 특송, 해외 풀필먼트, 아마존 입고 서비스, 해상·항공 포워딩 등 다양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물류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한진 관계자는 "K-뷰티 시장의 성장에 맞춰 고객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강화하고 국내외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지난 8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동반성장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현지 매장 '두근두근'(Dook'n Dook'n)에 국내 소상공인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