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이사 성수기 잡자"…가구 신제품·할인 '봇물'[강추아이템]
대규모 아파트 입주 앞둬…가구 수요↑
한샘·신세계까사·에넥스, 신상품 앞세워 할인 행사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가을철 이사 성수기를 맞아 가구 업계가 신제품 출시 및 각종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거실부터 주방, 침실, 욕실 등 다양한 주거 공간에 알맞은 상품으로 신규 입주자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직방에 따르면 이달 전국 아파트 입주 물량은 2만 7847세대로 전월 대비 24% 증가했고 11월에는 서울 대규모 아파트 단지인 '올림픽파크포레온'(1만 2032세대)이 입주를 앞두고 있어 이에 따른 가구 수요도 증가할 전망이다.
한샘(009240)은 이달 2일 주방 인테리어 '유로 키친' 시리즈 중 '유로 300 매트 웜코트' 상품을 새로 선보였다.
유로 키친 시리즈는 우리나라 생활 양식을 고려한 상품으로 한샘의 스테디셀러다. 소비자가 원하는 레이아웃과 색상, 소재 등 다양한 요소를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다.
이 중 유로 300 라인은 소비자들의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아 35세에서 45세 소비자층에게 인기가 꾸준한 상품이다.
유로 300 매트 웜코튼은 무광 흰색으로 기존의 매트 화이트 상품보다 황색 채도를 낮춰 따뜻한 느낌을 준다.
접시나 찻잔, 와인 등의 물품을 전시 형태로 수납할 수 있는 모듈 오픈장과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한 적층 팬트리 등 특수장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샘은 가을 이사 철을 맞아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쌤페스타'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행사 기간에는 약 1500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85% 할인한다. 수납장, 호텔침대, 붙박이장 등 한샘의 베스트셀러 가구를 온·오프라인 모두 동일한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한 '유로 키친'으로 대표되는 인테리어 공사의 경우 키친·바스·창호를 함께 구매하면 최대 1400만 원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까사는 최근 신축 아파트에서 유행하는 '알파룸'(다목적 공간) 유행에 따라 드레스룸 가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신세계까사에 따르면 지난달 추석을 기준으로 까사미아 드레스룸 가구 매출은 추석 연휴 직전 2주 대비 21.5%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모듈형 붙박이장 시리즈 '뉴뮤제오'와 오픈형 시스템장 시리즈 '뉴로브' 판매량이 각각 27%, 14%씩 늘었다.
그중에서도 뉴뮤제오는 맞춤형 설계와 다양한 문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75종의 수납 모듈과 11가지 문 디자인 조합을 통해 다양한 인테리어 취향에 폭넓게 대응할 수 있다.
뉴로브의 경우 공간 효율성과 개방감이 특징으로 △행거장 △선반장 △서랍장 등 일반적인 모듈 외에도 △슈즈랙 △에어드레서 등 특수 모듈까지 총 27종의 수납 모듈을 구성할 수 있다.
에넥스(011090)는 이달 말까지 가을맞이 웨딩·이사 인테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스토어인 에넥스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주방 △붙박이장 △소파 △침실 △중문 △싱글장 등 6개 카테고리당 추천 제품 3종씩 총 18종 제품에 대해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침실 상품으로는 '르메종 슬립 호텔형 침대' 3종이 최신 제품이다. 베이식형, 클래식형, 패브릭형으로 구성해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침대 헤드 부분에 수납공간을 비롯해 LED 조명, USB 포트를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침대 프레임과 어울리는 협탁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