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하며 겪은 따뜻한 사연은?…우아한형제들 가을우체통 이벤트
고용노동부와 협업해 '배달안전365캠페인'
- 장시온 기자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 중 겪은 따뜻한 일상이나 안전배달 이야기를 응모 받는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고용노동부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가을우체통 이벤트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가을을 맞아 안전 운행을 장려하고 라이더와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가을마다 라이더 친화 이벤트를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1만여명이 참가한 배민커넥트 '가을백일장'의 높은 참여율을 고려해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는 '배달 중 만난 따뜻했던 일상'이나 '안전운행에 관련된 이야기(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은 배달 안전 팁, 안전을 위한 자신만의 노력 등)' 2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사연을 작성하고 배민커넥트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1등상(우체부상)은 갤럭시 Z폴드6을, 2등상(안전방위대상)은 주유권 5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제출만 해도 '가을나그네상(배민상품권)'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달 21일까지 응모된 작품 중 수상작을 선정해 다음 달 4일에 당첨자와 선정작을 배민커넥트 블로그에 공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는 올해부터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과 건강한 배달 활동을 장려하며 시기별 안전 정보를 전달하는 연간기획 '배달안전365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 라이더 쉼터 안내(1월) △야간운행 안전수칙(4월) △폭염대비 안전수칙(7월) △커피트럭&배달통 소독이벤트(8월) 등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운전을 응원하고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 문화를 조성하고 라이더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