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KCSI 조사서 정수기·침대 부문 1위…2관왕 달성

정수기 부문 8년 연속·침대 부문 4년 연속 '1위'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시상식에서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오른쪽)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코웨이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코웨이(02124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정수기·침대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8년 연속, 침대 부문에서는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됐다.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업과 제품을 발표한다.

정수기 부문 1위를 수상한 코웨이는 이번 KCSI 소비자 조사에서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구입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정수기 물맛 및 품질 △케어서비스 만족도 등 세부 항목에서 호평을 받았다.

코웨이는 침대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 지수 83.9점으로 역대 최고점을 획득하며 1위에 선정됐다. 조사에서 코웨이는 특히 가격 경쟁력 항목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코웨이는 지난 2011년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렌털하고 정기적인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선보이며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이후 슬립·힐링케어 전문 브랜드 '비렉스'(BEREX)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생활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 제품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