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축제서 만나는 백년소상공인 제품…온오프라인 할인 이벤트

11번가, 백년소상공인 특별할인전…25% 할인쿠폰 제공
백년가게 현장서 NH카드 결제 시 10% 청구할인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베트남 하노이 L7호텔에서 열린 '9월 동행축제' 개막 특별행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9월 동행축제와 연계해 전국 2300여 개 백년소상공인과 19개 골목상권에서 온·오프라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백년소상공인은 장기간 사업을 운영하며 사회에 기여한 바가 크고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우수한 소상공인으로 2313개 업체가 중기부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9월 동행축제 기간동안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제품 특별기획전을 열고 50여개 제품에 대한 2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전국 1300여개 백년가게에서 NH농협 개인카드로 결제하면 월 1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10%를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매장을 직접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영수증 인증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이벤트 사이트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0여명에게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충전식 온누리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전국 19개 골목상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진해군항상권, 공주산성상권 등은 상권별 특색을 살린 플리마켓과 야시장, 어린이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동행축제 기간 진행하는 이벤트 내용은 동행축제 누리집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