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5년간 동행축제서 판매고 4000억원…"올해도 판로 지원"

작년 동행축제 판매고 2700억원 기록…"내수활성화로 경제에 활력 "

공영홈쇼핑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공영홈쇼핑은 지난 5년간 동행축제에서 400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9월 열리는 동행축제에도 참여해 내수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다음달 28일까지 열리는 9월 동행축제를 위해 TV홈쇼핑, 모바일 앱, 공영라방 등 전 채널을 동원해 판로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이는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지원 행사에 적극 동참하고, 민생 경제를 살리기 위해 기획했다.

공영홈쇼핑은 2020년 '동행세일'로 시작해 올해 5년째를 맞는 '동행축제'에 매년 참가해 총 4000억 원의 판로지원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5월, 9월, 12월 3차례의 동행축제에서 총 2700억 원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이번 ‘9월 동행축제’를 위해서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이 내수활성화 프로젝트를 위해 지역 축제 현장을 직접 찾아간다. 국내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30일 ‘충북 괴산고추축제’, 9월 6일 ‘춘천 금빛장터’, 19일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에서 현장 라이브를 진행한다.

TV 홈쇼핑에서는 ‘상생적립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한 달간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신청 후 방송상품을 앱으로 구매하면 적립금 10%를 지급한다.

추석 연휴인 18일 까지는 3만원 이상 방송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하면 짝수 회차 마다 적립금을 지급해 10회 달성 시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공공기관 TV홈쇼핑으로서 매년 동행축제에 적극 동참해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며 “내수활성화를 통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개최하는 이번 동행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