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 플레이오토, 알리바바닷컴 B2B 사이트와 연동한다

플레이오토 서비스로 국내 셀러 진출 지원

커넥트웨이브 플레이오토, 알리바바닷컴 B2B 파빌리온 연동 서비스 출시(커넥트웨이브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커넥트웨이브(119860)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알리바바닷컴의 기업 간 거래(B2B) 웹사이트인 파빌리온과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8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B2B 무역 분야에서 누적 2550개 이상의 국내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난해에만 61만 건 이상의 소싱 기회를 만들어 약 1300억 원의 해외 거래액을 달성했다.

이번 플레이오토 서비스 연동으로 국내 셀러들은 파빌리온에 입점과 상품 등록을 손쉽게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언어 번역 기능도 지원해 한국어로 등록한 상품은 영어로 자동 번역돼 사이트에 등록된다.

커넥트웨이브는 플레이오토 서비스를 정부의 수출바우처 지원 사업과 연계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매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커넥트웨이브의 이현철 플레이오토 사업대표는 "파빌리온 출시와 함께 알리바바닷컴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플레이오토는 국내 셀러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플레이오토는 최다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쇼핑몰 통합 관리솔루션 플랫폼으로 관리자 계정 하나로 11번가, 쿠팡, G마켓 등 약 300개의 쇼핑몰 관리를 할 수 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