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잠이 보약"…수면 질 높이는 매트리스[강추아이템]

시몬스, 특수 소재 '바나듐' 적용 '뷰티레스트 신제품' 선봬
"분리 수면으로 편안하게"…현대리바트 '트윈 베드' 출시

뷰티레스트 신제품 이미지 (시몬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찌는듯한 더위와 하늘이 무너진 듯 쏟아지는 장맛비가 번갈아 이어지는 여름철에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기 어렵다. 빗줄기에도 더위가 꺾이지 않는 탓에 밤공기마저 습기를 가득 머금자 소비자들은 숙면을 도울만한 신상 침대에 주목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에 따르면 글로벌 슬립테크 시장 규모는 2020년 598억 달러에서 2030년 1119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슬립테크는 수면 문제를 기술로 해결하는 분야로 기능성 매트리스, 침구 등을 포함한다. 관련 니즈가 증가하자 침대·침구 업체들도 관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매트리스 신상을 쏟아내고 있다.

◇시몬스, '항공엔지니어링 소재' 적용한 뷰티레스트 신제품 출시

시몬스 침대는 인기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론칭 100주년을 앞두고 초격차 기술을 집약한 신제품을 내놨다.

신제품에는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 소재를 적용해 한층 더 진화한 형태다.

바나듐은 강철 및 합금 강도와 온도 안정성을 증가시켜 유연성과 탄성,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압과 고온 등 극한 상황도 견디며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에 특수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바나듐 소재 덕에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기존보다 5배 이상 향상된 내구성을 갖추게 됐다. 포켓스프링 무상 보증기간도 업계 최장 수준인 15년이다.

기존 시몬스 고유의 차별점인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도 그대로 잡았다.

신제품에는 또 미국산 목화에서 추출한 천연식물성 소재로 통기성과 보온성을 향상시킨 '아메리칸 코튼 패딩', 보온성과 쾌적함을 주는 '마일드 모헤어 패딩', 부드러움과 섬세한 촉감의 '소프트 알파카 패딩', 콩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원료로 만든 '에코젠폼'과 '에코바이오폼', 코코넛 오일 함유의 '코코넛실키폼', 식물성 오일을 포함한 '캐스터 오일 소이빈 폼' 등 엄선된 소재들이 적용돼 질 좋은 수면환경을 조성을 돕는다.

뷰티레스트 전 제품에 자가드 원단을 적용해 통기성과 고급스러움을 잡았다.

현대리바트 트윈 베드 이미지 (현대리바트 제공)

◇"따로 또 같이" 현대리바트, 신혼부부 침실 트렌드 담은 '트윈 베드'

현대리바트는 신혼부부 침실 트렌드를 반영한 ‘트윈 베드’ 라인업 제품 12종을 출시했다.

트윈 베드는 두 개의 싱글 침대를 결합해 한 공간에서 두 사람이 분리된 수면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종류는 △침대 헤드 부분에 넓은 확장 패널이 있는 ‘호텔형’ △두 침대를 가까이 붙여 하나의 큰 침대로 보이는 ‘체결형’ △두 침대가 넓은 간격을 두고 완전 분리된 ‘단독형’ 등 세 가지다.

기존 베스트셀러 침대 프레임인 에스테틱, 코펜하겐, 레브 등 12종 프레임을 선택해 트윈 베드로 활용이 가능하다. 양 침대 사이 또는 침대의 한쪽 끝에 협탁·조명 등의 옵션도 추가해 다양한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는 "두 명이 한 침대를 사용할 경우 서로의 움직임으로 인해 수면에 방해받을 수 있고 각자 쾌적함을 느끼는 온도가 달라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하기 어렵다"며 "최근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서로 수면에 방해되지 않고 개별 공간을 만들어주는 트윈 침대에 대한 수요가 늘어 라인업을 구축해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고 말했다.

씰리침대 에일레 다이아몬드 연출 이미지 (씰리침대 제공)

◇"프리미엄 침대를 합리적 가격에"…씰리침대, 에일레 다이아몬드

씰리침대는 최근 매트리스 신제품 ‘에일레 다이아몬드'(Eile Diamond)를 선보였다.

에일레 다이아몬드는 씰리침대 대표 베스트셀러 라인업 중 하나인 ‘에일레’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이다.

에일레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의 ‘가성비’ 매트리스로 입소문을 타고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은 제품이다.

새로 나온 에일레 다이아몬드는 이름에 걸맞게 기존 모델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럭셔리함과 우아함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내부에는 씰리침대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이 집약된 포스처피딕을 반영해 최상의 수면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올바른 자세와 지지를 위해 설계된 티타늄 포스처텍 코일을 적용해 숙면을 돕는 한편 이중 열처리를 통해 내구성과 지지력을 보다 강화했다.

매트리스 가장자리의 엣지가드 시스템은 처짐을 방지해 실질적인 매트리스 사용 면적을 넓히고 오랜 기간 변형 없이 사용하도록 돕는다.

에일레 다이아몬드는 △푹신하면서도 지지력 있는 쿠션감을 제공하는 에일레 다이아몬드 △슈퍼소프트폼이 들어가 푹신한 쿠션감을 제공하는 에일레 다이아몬드 플러시 △울트라하드폼이 들어가 단단한 쿠션감을 제공하는 에일레 다이아몬드 펌 3종으로 출시됐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