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中企 만남의 장"…중기부, '공공구매 매칭데이' 개최

5일 서울 엘타워서 개최…구매상담회·간담회 등 진행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최하는 '2024 공공구매 매칭데이' 이미지.(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의 네트워킹을 위해 '2024 공공구매 매칭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엘타워에서 열리는 공공구매 매칭데이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행사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제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에서는 △중소기업-공공기관 1대 1 구매상담회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 교육 △지방 공기업과의 간담회 등이 열린다.

구매상담회에는 서울주택도시공사, 국립공원공단, 강원랜드(035250) 등 70개 공공기관과 기업 70여개사가 참여해 기업당 최대 8건씩, 총 400여건의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공기관 간담회에서는 서울교통공사, 울산도시공사 등 20여개 기관의 공공구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시범구매 등 공공구매제도를 설명하고 공공구매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제도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최원영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매칭데이는 공공조달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공공기관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공공구매제도가 중소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