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ChatGPT 프롬프터 엔지니어 6월 교육 개설

사진=첨단 제공
사진=첨단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첨단은 ChatGPT 프롬프터 엔지니어 집중 교육 과정을 오는 21일 서울 첨단빌딩 교육장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진행한다.

교육 사무국 관계자에 따르면 프롬프트는 질문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생성형 AI 답변의 품질이 달라지는데, 이 교육을 통해 시중에 떠도는 프롬프트 예제 수준이 아니라 직접 자신의 업무에 필요한 맞춤형 프롬프트를 만들 수 있는 기법을 전수한다.

이번 교육은 ChatGPT 등 생성형 AI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롬프트 작성 실습 중심으로 꾸려진다. 이번 교육은 특히, ChatGPT 프롬프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어 생성형 AI를 활용한 직무별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6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ChatGPT 프롬프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ChatGPT 사용법과 장단점을 설명한다. 이어서 프롬프트 작성법과 사고의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시스템에 대한 소개가 진행된다. 그다음에는 자동 응답 설정과 기본적인 설정 방법을 다루는 시스템에 대한 두 번째 소개가 이어진다.

이어 프롬프트 구축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프롬프트 응용편 1에서는 변수를 만들어 보고 전체 조건을 부여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프롬프트 응용편 2에서는 명사와 동사를 변경하고 형용사를 붙여 출력 형식을 결정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현업에서 업무 자동화 및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참가자들에게 유용할 것"이라며, "교육 이후에도 ChatGPT를 활용하여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이들이 ChatGPT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세한 내용은 헬로티 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