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리더십 토탈 솔루션 '리더스 아카데미' 오픈
일회성 리더십 교육에서 나아가 리더십 성장을 위한 토탈 솔루션 제공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리더십 토탈 솔루션을 한데 모은 '리더스 아카데미'를 연다고 4일 밝혔다.
리더스 아카데미는 기존 일회성 리더 교육에서 나아가 휴넷이 직접 개발한 리더십 과정을 체계적이고, 연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 과정이다. 구독형 멤버십인 '팀장리더십 저니', 하이브리드 교육인 '터닝포인트 팀장리더십스쿨',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마이리더십 플레이북' 등 총 3가지 상품을 제공한다.
먼저 '팀장리더십 저니'는 실제 리더십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팀장 전용 토탈 솔루션이다. 리더십이 필요한 순간마다 찾아볼 리더십 라이브러리를 비롯해 팀장 전용 커뮤니티, 리더십 코칭, 하이브리드 그룹 코칭, 리더십 북클럽 등 팀장의 리더십 성장을 위한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터닝포인트 팀장리더십스쿨'은 휴넷이 리더십 전문가들과 함께 만든 '터닝포인트 리더십 모델'을 적용한 과정이다. 이 모델은 리더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네 가지 핵심 요소로 구성돼 있으며, △리더의 역할을 인식하는 '생각'의 터닝포인트 △최강팀을 만드는 '조직'의 터닝포인트 △신뢰 기반의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관계'의 터닝포인트 △성과 창출을 이끄는 '성과'의 터닝포인트가 이에 해당한다.
마지막으로 '마이리더십 플레이북'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자신만의 리더십 책을 만드는 학습 솔루션이다. 학습자가 직접 리더십에 대한 답을 찾고, 자신만의 리더십 매뉴얼을 작성해 책으로 제작하는 새로운 교육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휴넷 관계자는 "리더의 무한한 잠재력을 끌어내는 것은 기업의 성과와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다. 우리는 그 잠재력이 현실의 탁월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휴넷 만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휴넷 리더스 아카데미'를 론칭하게 됐다"며 "리더십 토탈 솔루션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창출하는 탁월한 리더를 양성하고, 그들이 최고의 조직으로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리더스아카데미의 목표다"고 전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