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패션·뷰티 풀필먼트 물량 1년새 2배 증가"
"압도적 인프라 기반 고객사와 물류 협업 강화"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CJ대한통운(000120)이 올해 1분기 풀필먼트사업 내 패션·뷰티 카테고리 물량이 지난해 대비 2배 가까이(98.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풀필먼트는 셀러의 상품 입고부터 보관·피킹·재고관리·출고·배송 등 물류 전 과정을 제공하는 통합 물류 서비스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패션·뷰티 풀필먼트 매출 성장에 힘입어 1분기 CJ대한통운 이커머스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3% 성장한 682억 원을 기록했다"며 "2021년 3월 여성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에 'e-풀필먼트 서비스' 제공한 것을 시작으로 패션·뷰티 고객사를 확대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16개 허브터미널과 276개의 서브터미널 등 압도적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사와 물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 수행 중인 무신사 배송 업무에 더해 지난해 무신사로지스틱스의 여주 2·3물류센터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또 "안정적인 전국 배송 서비스에 빠른 회수, 검수, 출고로 이어지는 '반품 특화 서비스'로 패션·뷰티 셀러들의 가장 큰 고민인 반품 문제를 해결했다"고 강조했다.
CJ대한통운은 구글의 유튜브 쇼핑사업 본격화 등으로 이커머스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고 패션·뷰티를 중심으로 풀필먼트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해 경기도 이천 등에 풀필먼트센터 3곳을 신규 가동했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은 "도착보장 등 프리미엄 서비스로 이커머스 플랫폼 고객사와 셀러 유치에 힘쓰고 있다"며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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