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크디즈위드 교동점, 리코더팩토리 팝업 전시 진행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대구 중구 교동에 위치한 아트갤러리 '라이크디즈위드 교동점'이 리뉴얼 오픈과 동시에 첫 캐릭터 팝업·전시로 리코더팩토리와 함께 한다고 17일 밝혔다.
주로 로컬(지역) 또는 신진 일러스트 작가를 중심으로 개인전 및 기획전시를 진행해왔던 라이크디즈위드 교동점은 캐릭터 팝업 스토어와 전시로 분야를 확장했다. 새 단장 이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리코더팩토리의 13주년 기념 팝업은 'HAPPY TRAVEL TOGETHER'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5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팝업 스토어와 전시를 동시 진행한다.
리코더팩토리와 캐릭터는 '인생은 여행이고 일상 또한 여행의 일부'라고 생각하는 리코더팩토리의 대표이기도 한 리코 작가의 모토로 만들어진다. 200여 종의 다양한 캐릭터 굿즈는 오리지널 창작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디지털 아트워크와 오브제 등 15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전시 공간 외에 유령 바부 거울로 꾸며진 포토존과 캐릭터들로 직접 제작하는 키링, 그리고 사전 출시한 스티커로 명함 케이스 등의 소품을 꾸밀 수 있는 DIY존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전시를 눈으로 감상하는 것을 넘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동점에는 플레이모빌과 산리오, 포켓몬, 스누피, 웰레스와 그로밋, 디즈니 캐릭터 등 스테디셀러 캐릭터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빤쮸토끼, 먼작귀, 담곰이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유통하고 있는 빅마스터와 건강한 콩에서 모티브를 얻은 단콩이, 작고 귀여운 소솜룸 등 다양한 브랜드와 캐릭터가 입점했다. 피규어와 키링, 큐포스켓, 가방고리, 포토카드, 인형, 스티커, 프라모델 등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품목들을 총망라하고 있다.
리뉴얼을 기념하여 이번 팝업 기간 모든 방문객에게는 리코더팩토리 엽서와 스티커를 증정하며 스노우 풍선, 럭키 드로우 등 구매 금액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며 추가로 '입장권' 구매 고객에게는 결제금액을 100% 페이백하고, 제휴카페 음료 교환권이 포함된 '카페 통합권' 구매 고객에게는 아트 엽서와 북마크, 네 컷 포토 이용권, 뽑기 머신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