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에서 인사관리까지 손쉽게"…사람인, 리버스-제이드 연동
클릭 한 번으로 직원 정보 자유롭게 정보 오가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사람인(143240)은 채용 관리 솔루션 '리버스'에 인사 관리 솔루션 '제이드'를 연동했다고 7일 밝혔다.
사람인이 올해 출시한 리버스는 공고 게재부터 서류 검토, 면접, 평가 및 합격 발표까지 채용의 모든 절차를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 관리 솔루션이다.
여러 채용 플랫폼에 게재한 공고와 후보자들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리버스에 게재한 공고를 타 플랫폼에도 연동할 수 있다.
이번 연동을 통해 제이드를 사용 중인 기업은 리버스와 제이드 간 직원 정보를 자유롭게 내보내거나 불러올 수 있게 했다.
예컨대 연동을 통해 리버스를 통한 채용한 최종 합격자 정보를 제이드로 전송해 별도의 절차 없이 임직원으로 등록할 수 있다.
반대로 제이드에 등록된 임직원을 리버스로 불러와 채용 평가자로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경호 사람인 실장은 "채용 업무를 혁신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제이드와의 연동으로 그동안 인사담당자들이 겪던 불편을 해소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불편한 채용 프로세스를 발굴하고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먼컨설팅그룹이 만든 인사 관리 솔루션 제이드는 △조직·인사 △급여 △세무 △근태 △평가 △교육 등 인사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