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동행축제 개막 특집방송…1200여 제품 소개

5월 1일 개막 생중계…적립금·할인쿠폰 제공 이벤트 진행

'2024 동행축제' CI.(공영홈쇼핑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5월 동행축제'에 동참해 개막 특집 방송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5월 1일 오후 7시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에서 열리는 동행축제 개막식을 TV 홈쇼핑과 앱을 통해 생중계한다. 개막식에 앞서 △농협감자(오후 5시 20분) △쉬슬러 세탁세제(오후 6시 10분) 등을 판매한다.

부산 현장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에서는 △강훈목장 수제요거트(오후 5시) △오늘아침 세척사과(오후 6시)를 소개한다. 개막식 곳곳을 누비며 시민 인터뷰, 경품 증정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5월 2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동행축제에서 1200여개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을 선보인다. 모바일 앱 '함께나눔 동행축제' 기획전, 공영라방 '극딜데이' 등 공영홈쇼핑의 전 채널을 동원해 판로 지원에 나선다.

소비 촉진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신청 후 방송 상품을 모바일 앱으로 구매하면 '행복적립금' 10%를 지급한다.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는 '반값동행 기획전'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 300명에게 제공한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동행축제 기간 동안 주문액 600억 원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우리 중소기업을 살리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동행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