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홈화면 확 바꾼다…'카드형→탭 화면' 노출 방식 변경

개인 편의성↑…배민배달, 가게배달 나란히 동일면적 노출

배달의 민족 앱 아이콘 이미지 (우아한형제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사장님의 권익 신장과 고객의 직관적인 앱 사용을 돕고자 배민 앱의 이용자 사용 경험(UI/UX)을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개편안의 주요 골자는 서비스별 탭 도입과 이용자 사용 경험 최적화다.

먼저 기존의 카드형 홈 화면 구성이 서비스별 탭 화면으로 변경한다. 화면 상단에 서비스별 탭을 만들어 배민배달, 가게배달, 장보기·쇼핑, 배민선물하기 등 배민의 서비스를 나란히 노출한다.

배민배달 또는 가게배달 서비스별 탭을 선택하면 치킨, 족발 등 상세 음식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다. 배민배달과 가게배달 탭을 통해 각각 같은 크기의 서비스 화면이 노출된다. 또 고객 개인별 맞춤형으로 노출 화면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인다.

배민은 다양한 UI/UX 개편 방안을 마련하고 각각의 효과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최대한 신속히 개편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국환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민에 가장 중요한 파트너인 사장님의 성장, 배민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홈 화면과 고객 이용경험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고객의 선호도와 편의성, 업주의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업주분들의 의견도 경청하며 노력해나가겠다"고 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