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D 적용사례는"…삼화페인트 '상반기 트렌드 세미나' 성료

글로벌·CMF 트렌드 등 국내외 시장 분석·컨설팅 제공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이 ‘2024 컬러 트렌드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다.(삼화페인트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삼화페인트공업(000390) 컬러디자인센터는 서울 강남구에 있는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26일 '2024년 상반기 트렌드 세미나-2024-25 SHIFT'를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건축·인테리어 업계 전문가와 관계자, 디자이너 등 70여 개사 240여 명이 참석했다.

이상희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의 적용사례와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 사용 방법 등을 소개했다.

이 센터장은 "컬러유니버설디자인은 제품·건축·서비스 등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나 색각이상을 가진 사람을 배려하는 컬러 설계"라며 "1200 디지털 컬러 팔레트는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스테디 컬러와 신규 트렌드 컬러 1200가지를 디지털로 구현한 디지털 컬러 모음집"이라고 말했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이 ‘2024 컬러 트렌드 세미나’에서 발언하고 있다.(삼화페인트 제공)

컬러디자인센터는 삼화페인트의 컬러 전문가 그룹이다. 글로벌 트렌드, 라이프스타일 변화, CMF(컬러·소재·마감) 트렌드 등 국내외 시장을 연구·분석해 산업별 맞춤형 컬러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 센터장은 "컬러디자인센터는 오랜 기간 쌓아온 트렌드 분석 경험과 컬러 전문성으로 기업의 신제품 디자인·브랜드 컬러 개발 등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