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 일자리가 궁금해?"…마사회 '케이무크'로 무상교육 진행

말 관련 상식·법규 과정 콘텐츠 신규 공개
방세권 부회장 "교육 콘텐츠 보급 최선 다할 것"

말산업 온라인 교육 콘텐츠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마사회는 디지털 교육 환경 변화에 발맞춰 말산업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인 '케이무크'를 통해 자체 제작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마사회 관계자는 "최근 '말 관련 상식·법규 과정' 콘텐츠를 신규 공개해 말산업 분야 일자리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말산업 분야가 익숙하지 않은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도 마사회 취업 꿀팁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케이무크(K-MOOC:Korea-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교육부가 운영하는 온라인 평생 교육 사이트로 우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마사회는 2019년부터 말산업 관련 콘텐츠를 개발해 무상으로 공개하고 있다.

마사회 관계자는 "그간 채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기반으로 말산업 표준 교육과정과 정부 인증 표준 학습교재를 개발해 보급하는 등 교육환경 확장에 힘써왔다"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마학·마술학 기초 과정' '말보건관리·재활승마 기초과정' '말조련 실무과정' 등 콘텐츠 제공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방세권 마사회 부회장 겸 말산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말산업 저변 확장을 위한 교육 콘텐츠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