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비건페어 2024' 참가 업체 모집 마감 임박
신세계푸드 '유아왓유잇' 등 참여 예정…기참가 업체 5% 할인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다채로운 비건 식품과 친환경 제품 등 한국의 비건 산업을 살펴볼 수 있는 '코리아비건페어 2024'가 오는 4월 열린다.
의미 있는 새해를 시작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비건을 실천하는 인구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 동안 채식 기반 식단을 실천하는 '비거뉴어리(Veganuary) 캠페인'에 개인과 여러 기업체들이 동참하고 있다.
캠페인을 진행하는 영국의 비영리단체 '비거뉴어리'는 2023년 캠페인에 참가한 이들 중 28%가 6개월 후에도 식물성 식단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했다. 이러한 비건 라이프스타일의 지속을 함께 실천해 보고 비건 산업을 조망해 볼 수 있는 '코리아비건페어 2024'가 4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코리아비건페어는 올해 5년 차다. 코리아비건페어 2024에서는 2월 2일까지 비건‧지속 가능‧친환경 관련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출품업체를 모집 중이다. 한국국제전시 주최 전시회에 참가한 이력이 있다면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리아비건페어 주최사 측 담당자는 "다양한 비건·친환경 업체가 이번 페어 참여로 온라인 미팅룸 등 비즈니스 소통의 장을 통해 많은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의식주 생활에 밀접한 각종 친환경 생활용품과 비건 음식은 물론 비건 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가진 업체들까지 이번 코리아비건페어 2024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의 반응이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밝혀 왔다.
특히 신세계푸드의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은 소비자들의 대안식품 경험 확대를 위해 푸드트럭에서 다양한 식물성 재료로 만든 메뉴의 시식과 판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는 환경과 동물권 등 지구 상 살아 있는 모두와 지속 가능한 삶을 고찰해 볼 수 있는 세미나가 마련되어 비건에 대한 색다른 아이디어와 의견을 들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차(Tea) 특별관' 기획을 예정 중으로, 관람객들은 다양한 종류의 차, 티푸드 업체와 함께 일상에서 즐기는 건강하고 여유로운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리아비건페어 2024 방문을 원하는 관람객은 3월 8일까지 1차 사전등록을 통해 4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코리아비건페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티켓링크·네이버·카카오 예약하기 등을 통해 입장권 예매가 가능하다.
코리아비건페어 2024에 대한 참가신청 및 행사 관련 등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 이메일로 하면된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