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브먼트, 남성 미용 플랫폼 '미남이오' 출시

이미지=케이브먼트 제공
이미지=케이브먼트 제공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콘텐츠 커머스 기업 케이브먼트는 남성들을 위한 미용 플랫폼 '미남이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1월 12일에 정식 오픈한 미남이오는 남성 대상의 미용, 뷰티를 위한 정보 및 이벤트뿐만 아니라 병원의 비대면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리서치 전문사 '오픈서베이'의 '2023년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전체 남성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남성들도 뷰티 제품을 통한 자기관리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또 자기관리를 위해 경험해 본 뷰티 관리 방법에 대해 향후 성형수술 혹은 시술 의향이 있는 남성이 이미 경험해 본 사람의 약 2배 수치로 나타났다.

미남이오는 미용과 의료에 어려움을 겪는 남성들에게 전문적인 가이드와 가격, 후기를 제공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같은 남성들과 외모 고민을 편리하고 쉽게 나눌 수 있다.

이와 함께 '케이브먼트'는 자회사인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파이브'를 통해 LG헬로비전과 남성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MAKE미남 – 바꿔줘! 내 남자'를 공동제작, 방영 예정이다.

MAKE미남 – 바꿔줘! 내 남자는 콤플렉스, 부족한 외모 등 많은 이유로 자신감이 없는 남성들의 맞춤형 외모 개선 콘텐츠로 MC에 김종국, 마마무 솔라, 헤어 스타일리스트인 기우쌤이 출연하며 1월23일 저녁 8시10분부터 매주 화요일 10부작으로 방송된다. 더라이프 채널, LG헬로비전 지역채널, KBS조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미남이오 관계자는 "최근 남성 성형, 시술 관련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지만, 여성 위주의 미용 의료 플랫폼이 많은 시장에서 남성들을 위한 미용 의료 플랫폼에 대한 부재를 해결하고자 미남이오를 만들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