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주거복지정보, 청년문간 이문수 신부 기부금 전달…"ESG 경영"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플로깅 활동 기부금 전달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지난해 11월부터 ESG 경영 활동의 하나로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플로깅은 '줍다'를 의미하는 'plocka upp'과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주변에 떨어진 쓰레기를 주워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활동이다.
여기에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플로깅 활동 신청서와 결과 사진을 제출한 직원에 대해 1인당 2만 원의 기부금을 책정함으로써 사회취약계층 지원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는 취지로 완성했다. 그 결과 서울, 인천, 대전, 부산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임직원 총 495명이 참여했으며, 회사의 성금을 더해 총 1,200만 원의 기부금을 마련할 수 있었다.
지난 9일(화) 오후 12시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 홍성필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은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에서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 이문수 이사장 및 조합직원들과 만나 플로깅 활동을 통한 기부금 12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은 따뜻한 식사와 환담, 폼 보드 형태의 기부금 전달 진행 및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임직원들의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 홍성필 대표이사는 이문수 신부에게 기부금을 직접 전달했으며, 따뜻한 지지와 응원을 보냈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문수 신부는 배고픈 청년들을 위한 '3,000원 김치찌개' 식당 등 서울, 인천, 경기 거주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퀴즈 온 더 블록', '백반 기행' 출연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바 있다.
홍성필 대표이사는 "청년 계층을 위해 앞장서는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은 청년들의 실질적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와도 취지가 부합한다"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단순 기부가 아닌 다양한 협업으로아 확대를 기대하고 있으며, '청년들이 청년들을 돕는다'는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의 방식에 찬성과 지지를 보낸다"고 말했다.
또한 단기간 내 많은 임직원의 참여 속에서 기부금을 모을 수 있었던 것에 대해 "행복한 구성원이 행복한 조직을 만들고 행복한 고객을 만든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며 "'남을 돕는 활동을 통해 우리가 행복해진다'라는 모토로 우리 임직원 모두 행복한 마음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이룩한 성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년문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문수 신부는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의 플로깅 활동을 통한 기부금 모금 과정을 듣고 감명받았으며, 청년들에 대한 응원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는 경계선 지능 청년들의 자립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앞둔 만큼, 취지에 공감하고 도움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청년행복주택, 청년전세임대 등 청년들의 주거복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월평균 52만 건, 연간 600만 건의 콜상담 진행 및 LH 바로처리센터를 통한 하자보수작업 등 실질적인 주거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관심지구 알림이, 독거노인 말벗천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조직원들의 행복에 힘쓴 결과 지난 12월 '감정 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