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이엔드 의자부문' 대상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통해 인체공학적 디자인 개발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왼쪽)과 강성문 시디즈 대표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시디즈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퍼시스(016800)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134790)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하이엔드 의자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매년 주최한다. 올해 22회째다. 브랜드별 △매출액 △시장점유율 △기초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후보를 정해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시디즈 관계자는 "'최상의 앉음(Sitting Experience)을 통해 더 열정적이고 발전하는 삶을 이끌어 낸다'라는 브랜드 비전 하에 사용자가 의자에 앉는 순간부터 앉아 있는 동안의 모든 행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문제점을 발견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를 통해 인체공학적 디자인 의자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디즈는 주요 제품은 △하이엔드 의자 T90 △사무용 의자 T50 △게이밍 의자 GC PRO △성장기 어린이 의자 링고 △중·고등학생 아이블 등이다.

시디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자 위에서 더욱 의미 있는 퍼포먼스를 생산할 수 있도록 인간공학적 요소뿐 아니라 심미적 디자인을 고려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