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A Inc "혁신 이노비즈 인증 이어 SBA액셀러레이팅' 선정"

로고제공 = ㈜WALA Inc.
로고제공 = ㈜WALA Inc.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패션 플랫폼을 '왈라랜드'를 운영하는 WALA Inc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선정 이후 '기술혁신형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노비즈는 기술 경쟁력, 미래 성장성, 고용창출 능력 등을 갖춘 기업혁신형 중소기업에게 주어지는 국가 인증제도다.

왈라 관계자는 "기술혁신·사업화·경영 능력과 혁신 성과 등에서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아 AA등급을 획득해 이노비즈 기업으로 선정됐다"며 "2020년 설립한 왈라는 AI(인공지능) 활용해 한국 셀럽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전 세계와 연결하는 e-커머스 플랫폼 '왈라랜드'를 론칭 후 AI 딥러닝 학습을 통한 패션 이미지 분석 분류 모델 시스템을 고도화하며 해외 진출을 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구 왈라 전략기획 이사는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회사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2024년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AI 시장에서 매력적인 'K-콘텐츠'와 '패션테크'의 융합모델을 선보이겠다"고 전헀다.

왈라는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2023 SBA액셀러레이팅'에도 선정됐다. SBA액셀러레이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최대 5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딥러닝 기반 패션 다중속성 분류 기술'은 단순한 스타일링 추천·검색 기능을 넘어 △소재 △디자인 △핏 등 세부 속성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뷰티·리빙 등에도 접목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이 왈라 대표는 "'기술혁신형 이노비즈' 획득과 '2023 SBA액셀러레이팅' 선정을 통해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내년 1월 실리콘밸리 진출 등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