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엔터테인먼트 협동조합, 참여자 모집
- 장도민 기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SC엔터테인먼트(SC Entertainment) 협동조합은 연예술 분야에서 상생할 수 있는 참여자(조합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서울시 사회적경제 지역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서초구와 서초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는 공연문화 영역에서 활동하는 연주자, 성악가, 무용가, 가수, 기획자 등의 전문가들을 모아서 협동조합 설립을 통한 지역연계 문화예술 상생 플랫폼 구축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서초구는 예술의 전당, 국립국악원, 한국예술종합학교, 악기 특화거리 조성 등 문화예술 분야의 좋은 지역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공연예술 분야 활동가들의 활동무대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단체를 조성했고 SC Entertainment 협동조합으로 명칭을 정했다.
서초구와 서초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지난 6개월간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추진단을 모집했고 홈페이지 지원, 영상제작 지원, 공연무대 섭외 지원과 교육/컨설팅 등을 통해 향후 안정적 활동의 기반을 마련했다.
SC Entertainment 협동조합은 경제적·사회적으로 어려운 예술인들이 뜻을 모아 자신들의 지위 향상과 권익 옹호를 위해 만든 경제조직이다.
의미는 서초(SeoCho)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및 문화예술계 사람들이 모여 만들었다는 것으로 'S'는 Show(공연), Star(아티스트), Special(특별함)을 담았다.
'C'는 Cooperation(협력), Creative(창의성), Chance(더 많은 기회)를 의미한다. 또한 SC Ent.는 붙여서 발음하면 Scent(향기)라는 뜻으로 문화예술계에 예술로 선한 영향력의 향기를 내뿜는 협동조합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SC Entertainment 협동조합은 지난달 20일 파미에스테이션, 이달 14일 서초구 사회적경제 박람회에서 시범공연을 했다.
앞으로 서초구 및 기관, 기업들의 공연 및 기획을 추진중이며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는 많은 참여자(조합원)를 모집한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