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전자사보 ,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서 '최우수 기획상'

웹진부문 수상…영상·SNS 연계 콘텐츠 호평

KCC 웹진 담당자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수상하고 있다.(KCC 제공)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KCC(002380)는 자사 전자사보인 'KCC 웹진'이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전자사보 부문 최우수 기획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KCC 웹진은 MZ세대 트렌드에 부합하고 기업 고유의 문화가 잘 녹아있으면서도 대외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CC는 2021년부터 탄소 절감과 디지털 전환 경영의 일환으로 전자사보를 인쇄사보와 병행 발간해오다 지난해 전면 디지털화했다.

KCC 웹진은 KCC 뿐만 아니라 계열사인 KCC글라스(344820), KCC건설(021320), KCC실리콘 등의 제품과 사업분야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웹진 발행 이후 누적 조회수 33만, 방문자 수 4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인 KCC TV와 주요 SNS 채널을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했다.

올해부터는 국내 각지 공장과 영업소를 방문해 소통하는 '수다차차' '출장! 큭 오락실' 콘텐츠가 임직원의 호응을 얻었다.

KCC는 2024년 웹진 콘텐츠와 디자인을 개편할 예정이다. SNS 채널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영상 콘텐츠도 늘려나갈 방침이다.

정민구 KCC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앞으로 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공해 유연하고 재미있는 KCC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j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