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대한민국상품대상 'ESG 경영부문' 대상 수상

참신한 ESG 행보 고평가…지역경제 활성화 등 선한 영향력 전파

시몬스 침대의 업계 최초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 (시몬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시몬스 침대는 이달 3일 고려대학교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상품대상'에서 ESG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시몬스에 따르면 대한민국상품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상품학회가 1997년부터 주최해온 전통 있는 행사다.

대한민국의 상품학 발전을 위해 국내 120여개 대학교 교수와 전문가 등 1000여명의 회원들은 매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대표 기업 및 지자체의 우수 상품과 브랜딩 사례를 엄선해 선정하고 있다.

시몬스는 자사 브랜딩 역량을 ESG에 접목해 그간 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참신한 ESG 행보를 펼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몬스 침대는 2월 업계 최초의 ESG 침대 ‘뷰티레스트 1925’를 출시하면서 지속 가능한 기부 문화를 구축했다.

이 침대는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되는 ‘착한 침대’다.

본인의 소비가 세상을 이롭게 하길 원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출시 다섯 달도 안 돼 누적 기부금 3억원을 넘어섰다.

시몬스는 2020년부터 매년 삼성서울병원에 3억원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 누적 기부금은 12억원이다.

2018년 문을 연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를 통해서도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마켓’을 통해 이천 지역 농가의 판로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대형 트리와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을 선보인다.

온라인에서도 ESG 행보를 이어간다. 시몬스 스튜디오는 ‘좋은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과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 아래 시몬스가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활동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당대 대표 오피니언 리더들의 통찰력과 영감을 강연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해 젊은 세대에 들려주고 있다.

김성준 시몬스 부사장은 " ESG라는 용어가 자리 잡기 전부터 사회적 활동과 관련된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며 "최근 기업 경영에서도 ESG가 화두가 되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치 소비가 트렌드가 되는 등 ESG가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면서 그동안 시몬스가 보여온 ESG에 대한 진정성이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