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2023 소비자 보호지수' 3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

"KCPI 세부 지표 모두 최고점"

귀뚜라미 2023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선정 이미지(귀뚜라미 제공)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귀뚜라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귀뚜라미는 소비자보호 체감 영역(70%)과 소비자보호 실태 영역(30%)으로 구성한 KCPI 세부 조사항목 전 부문에서 온열가전 부문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1세대 전기매트의 유해 전자파와 화재, 2세대 온수매트의 누수·세균 등을 개선한 제품이다.

최근 출시한 '2024년형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프리미엄 숙면 가전' 역할을 맡을 수 있도록 품질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했다.

구체적으로 △아라미드 카본열선 난방 성능 △컬러 디스플레이 스마트 리모컨 △160W 저전력에 에코모드 통한 전기료 절감 △항균·탈취 기능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원단 등을 갖췄다.

자동 온도 조절시스템을 적용해 수면 시간을 3구간으로 나눠 체온 변화에 따라 숙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용자가 스마트폰 블루투스 앱으로 원하는 수면 시간과 온도를 설정하면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카본매트 온도는 △3단계 온도 설정(40도·50도·55도) 찜질 모드 △9시간 동안 33도로 유지하는 취침 모드 △매트 좌우 온도를 개인별 취향에 따라 각각 조절하는 좌우 분리 난방 △ 최소 25도부터 최대 45도까지 1도 단위 온도제어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조작 편의도 강화했다. '3세대 카본매트 프리미엄형 KMF 시리즈'는 LCD 컬러 디스플레이 적용 스마트 리모컨으로 최대 7m 거리에서도 조작할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3세대 카본매트의 품질과 성능을 높이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며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를 보호하고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