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9년 연속 1위

사진제공 = 한국도미노피자
사진제공 = 한국도미노피자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도미노피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도미노피자는 한국 시장에 배달 피자 개념이 전무했던 1990년 1호점 오금점을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1994년 오광현 현 도미노피자 회장이 한국도미노피자를 인수한 이후 1999년 100호점, 2003년 1월 200호점을 개점했고 9월 기준 479개점을 운영 중이다. 한국 진출 34년동안 도미노피자는 매년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면서 피자 대중화 및 저변확대에 기여해왔다.

도미노피자는 메뉴 개발 시 블랙타이거 새우,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하고 적극적인 이종간의 협업을 시도하는 등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완벽한 제품을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제공해 항상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하자는 의지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Have More Fun. Life Food, Domino’s'를 발표하고, 기존 슬로건 'Life Food, Domino’s'에 스마일을 추가해 도미노피자를 찾는 모든 고객들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드라이빙 픽업 서비스와 야외 배달 서비스 '도미노 스팟'(DOMINO SPOT) 등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인 희망나눔캠페인을 통해 기부금을 적립, 서울대어린이병원과 섬성서울병원, 강남 세브란스 병원 환아를 후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또 도미노피자는 누구보다 앞선 IT 기술을 도입하여 푸드테크 선도기업으로 나가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올해 3월 대구 수성구와 도심지 드론 배달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4월부터 6월까지 주말동안 대구의 대표 관광지 수성못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진행했다.

도미노피자 앱을 통해 '지산범물점'에서 피자를 주문한 고객은 수성못을 선회하는 드론을 만나볼 수 있으며, 착륙 후에는 배달 로봇을 통해 피자를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와 함께 개발한 자율주행 배달 로봇 '도미 런'을 통해 고객이 주문 장소에서 도미노피자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피자 수령 인증을 하면 배달 배송 박스의 음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도미노피자는 '나눔의 미학 실천'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및 후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모범적이고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정립하고 더 나아가 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의 실천을 통해 성공적 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 11 협약을 통해 인재양성 캠페인을 확장, 아이리더(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진행하는 예술 및 학업 우수자 후원 사업)의 미술계 아동 20명을 추가 지원했다. 지난 3월에는 도미노피자는 학교폭력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 위해 월드비전의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후원, 도미노콘과 파티카를 통한 피자를 후원하고 있으며, 한국생명의전화의 2023 자살예방 캠페인에 참여해 피자를 기부하기도 했다.

한국도미노피자 관계자는 "34주년을 맞이하는 한국도미노피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선험적으로 파악해 앞으로 나아 가야 하는 피자의 미래에 대한 비젼을 제시하고자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