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홈카페 인기 여전…덩달아 '커피 정수기'도 '각광'

[강추아이템]캡슐커피 내릴 수 있는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3가지 브루잉 탑재'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스팀 바리스타 정수기'

청호나이스의 ‘에스프레카페’ 연출 이미지 (청호나이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코로나 '집콕'로 인기를 끌었던 홈카페가 엔데믹 이후에도 인기를 끄는 분위기다. 천정부지로 오르는 물가에 커피숍에 가는 대신 집에서 커피를 내려 마시는 소비자가 늘어나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의 상반기 캡슐커피·원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스타벅스코리아의 국내 소매용 원두 및 스틱커피 판매량은 2021년부터 올해까지 연평균 8~9%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생활가전 업계는 이같은 트렌드에 맞춰 정수기와 커피머신을 결합한 형태의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겨울 '따아'·여름 '아아'…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청호나이스의 ‘에스프레카페’는 얼음정수기와 캡슐커피머신을 결합한 프리미엄 올인원 정수기 제품이다.

에스프레카페는 가로 29㎝의 슬림한 사이즈에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얼음까지 제공한다. 에스프레소와 티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싱크대 위에 올려서 사용할 수 있는 카운터탑형 제품이다.

신모듈이 적절한 추출압력을 통해 쓴맛은 줄이고 커피 전체의 균형감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 이상적인 커피 추출 밸런스를 형성한다.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4가지 스타일의 커피와 티 추출까지 터치 한번으로 가능하다.

청호나이스는 3중겹의 구조로 제작된 캡슐을 도입해 캡슐 내 원두분말의 산화를 방지했다. 영국의 환경인증인 ‘BPA FREE 인증’을 취득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캡슐은 에스프레소의 원조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 및 그라인딩한 원두커피로 부드럽고 풍부한 크레마를 즐길 수 있다.

에스프레카페는 굿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미러 소재의 전면 디스플레이창을 적용했으며 히든 디스플레이 및 정전식 터치방식을 채택했다. 조작부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지만 버튼을 기능별로 세분화해 누구나 조작이 쉽고 간편하도록 배치되어 이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쿠쿠홈시스의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 (쿠쿠 제공)

◇커피메이커와 끓인 물 정수기의 만남…쿠쿠 '바리스타 정수기'

쿠쿠홈시스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적인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를 출시했다.

바리스타 정수기는 커피 메이커 겸용 기능을 갖춘 국내 최초 끓인 물 정수기로 개인 취향에 따라 9가지의 레시피를 선택할 수 있다.

3개의 커피 브루잉 전용 버튼으로 농도와 온도, 용량을 3단계씩 선택할 수 있어 커피의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온도의 경우 쿠쿠홈시스만의 기술인 100°C 끓인 물부터 85°C까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기호에 맞는 온도로 출수가 가능하다. 또한 추출 횟수 조절을 통해 커피의 농도와 맛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는 바리스타 정수기에 자동으로 유량과 유속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자동 드립 모듈을 탑재했다.

자동 드립 모듈은 출수되는 물의 세기와 범위를 균일하게 조절해 개인의 취향과 레시피에 맞는 특별한 커피를 만든다. 또한 넓은 물줄기, 좁은 물줄기 선택이 가능해 핸드 드립과 드립 백 등 다양한 형태의 커피를 간편하게 추출한다.

직수 및 냉수관은 ‘인 앤 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을 통해 전기분해 자동 살균이 이뤄져 물이 정수기로 들어와 컵에 담길 때까지 위생적인 관로를 통해 이동한다. 자동 살균 기능이 5일에 한 번씩 내부 살균을 진행해 깨끗한 물을 언제나 마실 수 있다.

필터 관리의 편리성도 높였다. 수은과 납, 카드뮴 등 중금속 7종을 거를 수 있는 메탈 블록 2.0 필터와 노로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하는 나노 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가 제품 전면에 위치해 있어 누구나 손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