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종이, 여러 담당자 협력 대응 가능한 '민원게시판' 신설

전화·문자 아닌 단일화된 온라인 창구로 교원 행정업무 경감 기대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가정통신문 응답.통계 서비스 학교종이는 '민원게시판'을 개발 및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선생님의 교권보호와 행정업무경감을 위한 목적이다.

민원게시판은 일원화된 온라인 민원창구로 쓰인다. 학생사안이나 학교 운영에 대한 건의사항이 어플 내 게시판에 접수되면, 민원심사관이 직접 응답하거나 담당 교직원을 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기존의 경우, 민원인이 담임교사나 교장실·행정실 등에 전화하거나 학교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는 등 다수의 경로로 학부모 민원이 분산 접수됐다.

민원게시판 운영방식(출처 : 학교종이)

하지만 교직원·학부모가 함께 사용하는 학교종이앱의 ‘민원게시판’을 활용할 경우, 각종 민원을 하나의 창구에서 정식 접수하고 공동 관리할 수 있다.

담임교사 개인이 아닌 민원전담팀과의 협력 대응을 통해, 각종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학교종이 민원게시판 민원전담팀 응답 화면 캡처 (출처 : 학교종이)

학교종이 사용학교는 민원게시판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판 활성화 및 비활성화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학교종이 김형균 대표는 "아내와 여동생이 초등교사고 부모님이 초·중등교사였기에 오늘날 공교육 현장 속 선생님들의 상처와 절망감을 깊이 공감한다"며 "민원게시판이 실험적 시도일 수 있으나 다사다난한 교육현장 속에서 선생님이 어려움을 홀로 감내하지 않도록 학교종이도 계속 고민하며 사력을 다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