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족에 감사 전하자"…중기부, 동행축제 SNS 이벤트

가족·친지·친구에 응원 메시지로 이벤트 참여…경품 증정

사진은 황금녘 동행축제 개막식이 열린 대구 동성로 일대 모습. ⓒ News1 이민주 기자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황금녘 동행축제 3주차를 맞이해 '동행축제가 대신 선물해드립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는 동행축제 3주차 콘셉트인 '고향·가족·친지 기(氣) 살리기'에 맞춰 진행된다.

주변 사람들에게 응원·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우수 중소기업 제품까지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기간은 13일부터 19일까지다.

참여방법은 지난 이벤트인 '맛집·소상공인 외식업 기(氣) 살리기' '지역축제 방문 인증 챌린지' 등과 유사하다.

중기부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가족·친지·친구에게 보내는 응원·감사의 메시지(사연)를 남기면 된다.

가족이나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추첨 경품은 △제이에스티나 시계 △안심유아곰탕 △상떼 화장품 세트 △효미당 양갱세트 등이다. 총 52명에게 증정한다.

황금녘 동행축제 3주차에는 요기요에서 추석선물 구매지원을 위해 요마트·요편의점 내에서 동행축제 제품을 최대 5000천원 할인 쿠폰을 배포한다.

지그재그는 추석맞이 '가을 신상품 할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가을 시즌을 맞아 애플라인드(강원), 아화골프(대전), 서프홀릭(부산), 엑스페론(광주), 알톤(경기) 등 지역 소재 스포츠 중소·소상공인도 동행축제와 동참해 최대 80% 할인한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