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식물성 대체유 '오트 음료' 활용한 가을 신메뉴 선봬

커피전문점 ‘드롭탑’ 가을 시즌 신메뉴 5종 출시. 사진제공=드롭탑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가을 시즌을 맞아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드롭탑 신메뉴는 'OAT, My Pleasure'를 컨셉으로 매일유업의 인기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오트 음료 3종과 베이커리 2종으로 선보인다.

가을 시즌 음료 3종은 △바닐라 오트 콜드브루 △흑임자 오트 카페라떼 △발로나 초콜릿 오트 라떼다.

'바닐라 오트 콜드브루'는 925블랙 콜드브루와 달콤한 풍미의 바닐라 베이스, 고소한 오트 음료의 조화로움이 돋보인다. '흑임자 오트 카페라떼'는 고소한 풍미의 오트 음료와 흑임자 크림의 만남으로 2배 더 고소한 아인슈페너 타입의 음료다. '발로나 초콜릿 오트 라떼'는 고급스러운 발로나 초콜릿의 풍미와 고소한 오트 음료가 만나 진하고 달콤한 조화를 이뤄 초코를 좋아하면서도 건강한 음료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베이커리는 '오트 크림 카스텔라' '흑임자 크림 카스텔라' 2종이 출시됐다. '오트 크림 카스텔라'는 귀리를 사용한 생크림에 부드러운 카스텔라를 더했다. '흑임자 크림 카스텔라'는 찰 흑미 가루로 만든 카스텔라에 흑임자 가루와 검정깨를 아낌없이 넣은 흑임자 크림으로 진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드롭탑은 매일유업과 제휴해 가을 시즌 신제품 음료 주문 시 1잔당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팩(190㎖)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우유를 어메이징 오트로 옵션 변경 시 1잔당 어메이징 오트 스티커 1매도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전국 가을 시즌 메뉴 취급 점포가 대상이며, 재고 소진 시 완료된다.

드롭탑 관계자는 "드롭탑 가을 신메뉴는 식물성 대체유인 오트 음료를 메인으로 하고 있어서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는 제품"이라며 "고소함을 한층 더한 오트 음료와 베이커리로 풍족한 가을이 되길 바란다" 고 설명했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