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유통센터-무신사, 패션업 소상공인 지원 위해 '맞손'

수요자 맞춤형 브랜딩 콘텐츠 제작
솔드아웃 플랫폼 통해 기획전 진행

중소기업유통센터 전경(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 솔드아웃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및 온라인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 운영을 위해 협력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홍보·마케팅용 영상, 사진 등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무신사 솔드아웃은 다양한 소상공인 패션 브랜드의 특성을 반영한 룩북형, 인터뷰형 등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돕는다. 솔드아웃 플랫폼 내 기획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의류·잡화의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면서 제품 특장점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콘텐츠 수요가 늘고 있다"며 "솔드아웃과 협업해 활용도 높은 콘텐츠로 소상공인의 판로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