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습도 고민 해결"…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제습기 출시
16ℓ 대용량·가로 폭 22㎝…용량은 키우고 부피는 줄이고
- 이정후 기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쿠쿠홈시스(284740)는 장마철을 앞두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인스퓨어 제습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스퓨어 제습기는 습도가 높은 실내에서 오랜 시간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16ℓ의 대용량 제습 능력을 갖췄다. 제습기 사용 시 발생하는 소음은 도서관과 비슷한 약 43㏈로 노약자나 반려동물을 배려했다.
신제품은 컴팩트한 디자인을 채택해 좁은 공간에서 사용과 보관이 용이하다. 가로 폭은 A4용지보다 조금 긴 22㎝로 일반 가정뿐만 아니라 실내 공간이 협소한 1인 가구에도 적합하다.
환경에 맞춰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자동 제습' 기능은 45~55%의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스로 작동하며 '연속 제습' 기능은 배수 호스 장착 시 용량과 관계없이 화장실과 세탁실 등 습도가 높은 곳에서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올여름도 높은 습도로 인해 후텁지근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많은 분이 쾌적한 실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제습기를 출시했다"며 "습도가 높은 여름뿐 아니라 겨울철 결로가 생기기 쉬운 곳이나 옷방, 지하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